티스토리 뷰
목차
더운 여름 입맛도 없어지는 계절인데요. 이럴 때 남녀노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게 있는 옥수수가 있으면 어떨까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으며 부종제거, 소화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유명한데요. 옥수수 삶는 방법과 좋은 옥수수 고르는 법도 알려드리니 없는 입맛 살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워낙 수요가 많아 언제 품절될지 모르니 더 늦기 전에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옥수수 삶는 방법
옥수수를 삶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기본적인 방법과 좀 더 다양한 맛을 느끼고 싶은 분들께 다른 방법까지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방법
- 껍질과 수염을 제거한 옥수수를 준비한다.
- 냄비에 물을 채우고 끓인 다음 물이 끓기 시작했을 때 소금을 조금 넣어줍니다.
- (옥수수 개수마다 양이 다르니 2~3개당 한 꼬집 정도 넣으면 괜찮습니다.)
- 옥수수를 넣고 15분 정도 삶아줍니다.
- 바로 먹지 않는다면 김이 한번 빠지고 비닐팩에 넣어 냉장보관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부가적으로 첨가하는 재료마다 맛을 조금 다르게 느낄 수 있는데요. 달콤한 맛을 원한다면 소금 대신 설탕을 넣으면 좋고요. 향을 더하고 싶다면 우유를 약간 넣어준다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뜨겁다고 바로 물에 담가두게 된다면 당분이 함께 빠져나가 맛이 떨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옥수수 고르는 방법
옥수수를 아무리 잘 삶았다고 해도 품질이 애초에 좋지 않으면 맛이 없는 옥수수를 먹게 되는데요. 좋은 옥수수, 맛있는 옥수수를 고르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 겉껍질의 색이 푸른색이면서 마르지 않고 촉촉한지 확인한다.
- 알맹이가 굵으면서 촘촘하게 차있으며 단단해야 신선하다.
- 수염이 진한 갈색일수록 신선하다.
옥수수 보관 방법
보통 한번 먹을 양만 구매하지는 않기 때문에 남은 옥수수들을 보관해야 되는데요. 이때 잘못 보관하면 나중에 다시 먹을 때 푸석푸석하거나 맛이 떨어지게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빠른 시일 내에 먹는 것이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다음과 같이 보관하시면 됩니다.
냉장보관 시
- 수염은 조금만 자르고 옥수수 껍질은 한 겹 정도만 제거합니다.
- 랩으로 옥수수를 감싸주어 수분증발을 방지시킵니다.
- 지퍼백이나 밀폐용기를 사용하여 야채칸에서 보관합니다.
냉동보관 시
- 껍질을 벗기지 말고 그대로 삶아서 비닐팩에 넣고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 진공포장이 가능하다면 더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해동이나 다시 삶을 때
- 전자레인지를 이용한다면 물을 담은 전용용기와 옥수수를 함께 넣고 5분간 데우면 다시 촉촉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옥수수 삶는 방법과 보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름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좋아하는 음식인 만큼 신선한 옥수수 잘 골라서 맛있게 조리해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집에 옥수수가 남아서 얼른 삶아 먹어야겠네요.
30분 걸릴 거 5분 만에 해결 가능